성철스님 열반 10주기 추모 기행 (Blog)

 

   
 1  다음
 
1. 겁외사

 

2003-11

           성철(性澈)스님 열반 10주기 추모 기행집 사진작업을 출판사에서 의뢰 받고 많은 고민과 걱정을 안고 처음으로 내려간 곳이 경남 산청군 단성면 묵곡리의겁외사(劫外寺)이다.

 
2. 대원사

 

2003-11

           대원사(大源寺)는 양산 석남사 · 예산의 견성암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비구니 참선도량 이다. 경남 산청군 삼장면 유천리, 지리산 천왕봉 등산로의 시발점이기도 하다.

3. 해인사

 

2003-11

     유쾌한 사람은 자기 일에만 몰두하는 사람이 아니다.때론 자신의 일을 전부 제쳐놓고 타인의 문제에 전력을 쏟는, 열정이 있는 사람이다.타인에게 자신의 힘을 나누어주고 마음을 열어주는 것은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4. 해인사 장경각

 

2003-11

          그때는 초등학교가 아니라 국민학교였으니까... 나는 국민학교를 입학하기 전부터 아주 많이 아팠다.너무 어려서 수술을 못 했다기 보다는 그당시 우리나라에 내가 앓고 있는 병에 관한......

 1  다음

 

 

김영사의 과감한 도전을 물리치신 김윤성 차장님과

김수정씨를 위시한 도서출판 장경각의 편집부에서 쓰는 더 아름다운 기행글

이곳에 실린 사진보다 더 멋진 한서 실장님의 사진으로

“우리시대의 부처, 성철큰스님(가제)” 이라는 한권의 책으로 출간 예정입니다.

불교관련 전문가가 쓰는 정통기행문과 원택스님의 감수가 어우러진 디자인 예쁜 책으로,

성철스님과의 시간여행겸 주말에 떠나는 사찰기행전문 서적으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이 사이트의 글들은 관리자가 열심히 졸라서 받아낸, 책의 출판과는 무관한 韓瑞실장님의 개인 기행문입니다.

성철스님의 40여곳 수행지 순서를 따르는 것으로 넘버와 차례가 잡혀있으나

업데이트 순서는 기행 진행중인 실장님 글을 받아 올려야 하는 관계로 이와는 무관합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되세요.